1.곡정보
앨범 - 5th Mini Album 〈HOT〉
발매일 - 2025. 03. 14. (금) 13:00
곡 길이 - 02:23
작곡 - Jackson Shanks , Supreme Boi , Ali Tamposi , Feli Ferraro , SCORE(13) , Megatone(13) , “hitman”bang , 허윤진
작사 - Jackson Shanks , Supreme Boi , Ali Tamposi , Feli Ferraro , SCORE(13) , Megatone(13) , “hitman”bang , 허윤진
곡 설명 - 결말을 알 수 없을지라도 좋아하는 것을 위해 모든 것을 불태우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록(Rock)과 디스코(Disco)가 가미된 팝 장르 곡으로 서정적 인 멜로디가 기존 히트곡들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르세라핌은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 사랑을 노래한다. "내가 나로 살 수 있다면 재가 된대도 난 좋아" 같은 가사에서는 좋아하는 대상을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는 열정이 엿보인다.
2.가사
ALL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위태로운 드라이브
바꿔 넣어 gear
불타는 노을
너와 내 tears so
Don’t be afraid 의심 없지
손을 잡아 cause tonight
우린 burn to shine yeah
꽉 안아줘 my dear
우리가 나눠 가진
가슴안의 흉터 자리에
붉게 물든 엔진
네 눈 속의 날
영원히 기억해 준다면
I’m burning HOT
내가 나로 살 수 있다면
재가 된대도 난 좋아
So tonight 안겨 네 품 안에
Bonnie and Clyde it oh
Not running from it
Not running from it
불타오르지 l love it
살게 해 날
I'm burning HOT
마치
영원함 속 날아오를 불사조같이
넌 마치
기적 같은 걸 내게 또 꿈꾸게 하지
다시 타버린 내 불씨가 피어나
날개가 돋아나
Now hold me tight
몸을 던져, 불길
일말의 미련 없이
It’s all right, we’re ride or die, yeah
붉게 물든 엔진
네 눈 속의 날
영원히 기억해 준다면
I’m burning HOT
내가 나로 살 수 있다면
재가 된대도 난 좋아
So tonight 안겨 네 품 안에
Bonnie and Clyde it oh
Not running from it
Not running from it
불타오르지 l love it
살게 해 날
I'm burning HOT
(I'm burning HOT)
(Oh oh)
3. 개인 평
르세라핌 특유의 강인한 가사("내가 나로 살 수 있다면 재가 된대도 난 좋아")가 매력적
짧아서 아쉽지만 짧아서 더 좋게 느껴질 수 도 있는듯
다만 그룹의 컨셉상 그렇겠지만, 계속적, 반복적으로 자신을 사랑하고 불태운다는 듯한 가사들이 아름답기도 하지만 멤버들에게 역설적으로 '사랑받고싶은 마음'과 '스스로 강인해져야 한다'는 강박이 느껴져 짠하게 느껴지기도 하다. 이것도 셀링 포인트로 활용되기도 할듯.
'취미 리뷰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6분의 1 - 선미 (1) | 2025.08.09 |
|---|---|
| 통계적으로 유의한 사랑 노래 - Henrik Widegren (6) | 2025.06.21 |
| TOO BAD (feat. Anderson .Paak) - G-DRAGON (1) | 2025.02.28 |
| Gia Margaret - Hinoki Wood (0) | 2025.01.25 |
| 너에게 - 정준일 (2) | 2024.11.25 |